여해자료관

크리스마스의 츄리

작성일 : 2011.06.29 조회수 : 10

"크리스마스의 표징은 만인에게 미친 가장 기쁜 소식이자 선물은 인류를 구원하실 구주 아기 예수가 오심입니다. 예수님께서는 혼란스럽고 정의롭지 못한 시대, 구유에 강보에 쌓인 아기로 역사 가운데 오셨습니다.
하나님을 믿는 자들은 ‘고난과 역경에 처한 너를 그대로 두지 않기 위해 내가 너에게로 왔다’는 하나님의 말씀이 우리의 삶과 역사 속에서도 이루어지고 있음을 믿는 자들입니다. 아무리 비참한 우리 사회 속에서도 하나님의 축복과 평화가 있으며 우리가 생명을 가진 존재로 살아갈 수 있음에 즐거워하고 기뻐해야 합니다.
신자는 하나님의 선물을 받은 자로서 진정한 크리스마스의 즐거움을 찾기 위해 우리의 이웃을 향한 결단, 행동을 해야 합니다. 이웃을 향한 구체적 행동이 크리스마스의 출발점인 것입니다.
이러한 믿음과 결심이 신자에게 있을 때 권력자들의 횡포와 천대와 무관심을 해방시키기 전선에 가담하는 것은 참으로 기쁘고 즐거운 일이 됩니다. 많은 억울함과 학대를 겪는 과정 속에서 신자는 인간의 해방과 인류의 구원을 위해 돌아가신 예수님과 그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부활하시는 모습을 보는 체험을 할 것입니다."

관련일시

1970.12.20

노트

권력자들의 횡포에서 해방시키는 전선에 가담하는 것은 기쁘고 즐거운 일이라는 내용입니다.

태그

오디오

자료출처

경동교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