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해자료관

영원한 생명이란

작성일 : 2011.06.29 조회수 : 4

"하나님께서는 하나님의 형상대로 인간을 지어주셨으며 동산을 가꾸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인간이 일하는 존재라는 것은 하나님의 형상대로 지음 받았으므로 우리는 하나님의 창조의 업에 참여하는 일을 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내 온 몸을 모두 바칠 수 있는 사랑의 대상이 있는 자는 세상 가운데에서 가장 축복을 받은 자일 것입니다. 하나님의 동산을 가꾸고 이웃을 위해 일하는 삶은 죽어가는 물리적인 공간 속에서 살면서도 하나님의 공간 속에서 사는 삶일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지어주시는 동산,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세계는 사탄이 지배하는 파괴, 미움, 비인간화로 얼룩져 있습니다. 정치권력, 경제, 종교 체제는 이 세계를 죽이는 체제가 되어 우리의 동산을 오염시켰습니다. 사탄의 유혹에 빠져 영원한 생명의 세계에서 단절되어 버린 이 세계는 죽은 후 지옥이 아니라 현재의 삶 속에 있습니다.
우리는 그리스도 안에 계신 하나님의 세계에 속한 자이지만, 오염된 사탄의 세계 가운데 살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주일에 교회에 나와 회개하고 하나님의 말씀으로 새롭게 되어야 합니다.
우리는 악의 영이 지배하는 비인간화의 물리적인 공간이 없어지고 하나님의 사랑이 지배하는 새 하늘과 새 땅이 있음을 믿고 감사하는 삶을 살아야 할 것입니다."

관련일시

1990.07.08

노트

우리는 악의 영이 지배하는 공간이 없어지고, 하나님의 사랑이 지배하는 새 하늘이 있음을 믿고 감사하는 삶을 살아야 할 것이라는 설교입니다.

태그

오디오

자료출처

경동교회
렘 2:13 / 눅 10:25-29 / 요 4:1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