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해자료관

내가 복음을 전하지 않는다면

작성일 : 2011.06.29 조회수 : 9

".예수 그리스도는 인간이 겪고 있는 고난과 죽음을 받으심으로 인간의 근원적인 죄를 용서하여주셨고 부활, 승천을 통해 영원한 생명을 약속해주셨습니다. 인간의 근본적인 문제가 예수님 안에서 해결된 이것은 기쁜 소식, 복음입니다.
복음은 육체가 아닌 영원을 구원하는 것이라는 이원론적 사고방식, 개인구원과 사회구원으로 나뉜 대립이 아니라 전 우주와 인간 전체를 구원하는 것입니다.
복음은 율법을 따르는 것이나 병을 고치는 행위, 한편으로 사회 정의를 이룩하는 것으로 전해질 수 없습니다. 복음은 오직 그리스도께서 보여주신 향하는 사랑으로 전해집니다.
복음을 받은 우리는 그리스도를 향한 사랑으로 사람들 속에 들어가 그들과 함께 되고 내 안에서 그들을 만나야 합니다. 선으로서 우리를 만나지 못하게 만드는 모든 경계선을 넘어야 합니다.
성서 속 복음을 전하는 선교의 주역은 여성, 노예, 구두를 짓는 노동자였듯이 우리 평신도들은 각자의 직업을 통해 불신자들에게 복음을 전해야 합니다. 우리는 복음을 전하는 일에 참여하는 것이 비교할 수 없는 기쁨과 축복을 아는 믿음을 가질 수 있도록 주력해야 할 것입니다."

관련일시

1983.01.30

노트

신자들은 각자의 직업을 통해 불신자에게 복음을 전해야 한다는 내용의 설교입니다.

태그

오디오

자료출처

경동교회
욥 7:1-2 / 막 1:35-38 / 고전 9:16-17